자동차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자

카드값이나 월세처럼 당장 급한 돈이 필요할때 가장 쉽게 돈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을 이용하시면 현재 중고거래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거기에 자동차담보대출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차가 담보이기 때문이죠. 그야말로 급한돈을 부담없이 빠르게 빌려서 쉽게 해결하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은 주로 캐피탈, 저축은행, 카드사에서 취급합니다. 3개 정도의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대출 대상

본인 명의의 차를 3 개월 이상 소유하고 있는 차주라면 현대 캐피탈의 자동차 담보 대출이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가 아닌 공동명의는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출고 후 13년 이내의 차량이어야 합니다.

 

대출 기간

상환기간은 최소 12개월에서 최대 2년까지 1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도 및 금리

자동차를 담보로 최저 3백만원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최저 이율은 3.9%, 최대 이율은 19.9%까지 적용됩니다. 현대캐피탈 앱으로 신청 시 0.5p 할인되며, 최소 이율의 3.9%가 나오는 대출자의 경우 0.5p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대출 한도와 금리는 세입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니 직접 한도 조회를 해보세요.



수수료

현대캐피탈자동차담보론은 대출금리 이외에 취급 및 중도상환수수료 또는 근저당설정비용 및 해지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원리금 상환 연체 시 약정이율+최고 3% 연체이자율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연체되지 않도록 자동이체를 걸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연체이자율이 기본금리보다 훨씬 높은 경우가 보통입니다.

 

사이트 방문

(링크)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2. 신한카드 자동차담보대출

 

현대캐피탈보다 금리가 조금 높은 편이지만 대출기간이 최소 2개월이고 50만원부터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급하게 필요한 소액을 단기로 대출할 때 유리해 보입니다.

 

대출 대상

출고 후 7년 이내 차량 소유자로 본인 명의의 승용차 보유고객 중 신용이 양호한 고객에 한해 자동차 담보가 가능합니다. 신한카드도 공동명의의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대출 기간

최단 2개월에서 최장 36개월까지 대출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도 및 금리

신한카드의 자동차담보대출은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이자율은 최소 4.75%, 최대 19.9%의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수수료

근저당설정 비용은 신한카드가 부담하지만 해지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와 취급수수료는 따로 없습니다.

 

사이트 방문

(링크)신한카드 자동차 담보대출

 

3. 하나캐피탈, 원큐자동차담보대출

 

대출 대상

하나캐피탈의 경우에는 차량을 3개월 이상 소유한 고객으로 출고 이후 10년 이내 자동차라면 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물론 본인명의만 가능하고 공동명의의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능 합니다.

 

대출 기간

대출금 상환기간을 최소 12개월에서 최대 60개월까지로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 비해 대출 상환 기간이 최대 5년이라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대출기간이 길수록 매월 상환금액이 줄어들기 때문에 부담이 상당히 줄어들게 됩니다.

 

한도 및 금리

원큐 자동차 담보 대출은 신용등급에 따라 최저 3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 이자율은 최저 6.9%, 최대 16.9%의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현대캐피탈과 신한카드와 비교할 때 최저 이자율은 가장 높은 반면, 최대 이자율은 낮습니다.

 

수수료

신한카드처럼 근저당설정 비용은 하나캐피탈에서 부담하지만 해지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별도 취급수수료는 없으나 하나캐피탈은 중도 상환수수료가1.58%에서 2.4%정도 발생합니다. 따라서 여유자금이 생기는 대로 갚으려는 분들에게는 하나캐피탈이 안맞을수도 있습니다.

 

대출 기간

대출금 상환기간을 최소 12개월에서 최대 60개월까지로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 비해 대출 상환 기간이 최대 5년이라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대출기간이 길수록 매월 상환금액이 줄어들기 때문에 부담이 상당히 줄어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