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조회하기로 숨은 돈 찾기

휴면계좌 조회하기란?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통장을 만들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여러가지 일을 겪게 되면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 잊혀지는 통장도 생기게 됩니다.



이런 통장들이 통장 속의 잔액과 함께 잊혀지면서 특정 기간이 지나면 휴면계좌로 전환됩니다. 이 계좌들을 은행에 상관없이 통합적으로 조회해서 찾아주는 시스템이 휴면계좌 조회하기 시스템입니다.

예전에는 휴면계좌를 찾기 위해서는 각 은행을 방문해서 직원과 상담하고 여러 절차를 거쳐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이용하면 이제 10분만 투자해도 모든 은행의 휴면계좌 잔액을 조회할 수 있고 찾는 것도 훨씬 간단해 졌습니다.


쉬운 휴면계좌 통합조회 따라하기

 

휴면계좌 통합조회는 요즘 인기 있는 토스나 금융결재원, 그리고 전국은행연합회 등에서 서비스하고 있는데 여기서는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링크)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참고로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고 공인인증서도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이용하시는 은행을 방문하시거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해서 준비하세요.



 

위에 빨간 박스 안에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에 체크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해보니 크롬브라우저에서는 실행이 안됩니다. 익스프로러를 이용하세요.

 

 

우리에게 너무 친숙한 공인인증서 확인 프로그램입니다.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세요.

 

순서대로 따라하면 이렇게 결과가 나옵니다. 은행뿐 아니라 보험, 우체국등도 함께 검색됩니다. 말그대로 휴면계좌통합조회 입니다. 통장이란게 어렸을때 부모님이 만들어줬을 수도 있고 자기도 모르게 만든경우가 많아서 누구에게나 휴면계좌 하나쯤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10분 정도 투자해서 휴면계좌통합조회를 한번쯤은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손해볼건 없으니까요. 혹시 또 자기도 모르는 숨은 돈 찾기에 성공할 수도 있으니까요!(실제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